2017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연합청소년운영위원회 첫 발을 내딛다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소속 연합청소년운영위원회가 2017년도 ‘푸른나래’라는 이름으로 운
영된다. 푸른나래란 푸를 青(청)과 날개의 순우리말 나래를 합친 단어로서 청소년들이 날개처럼 자
유롭고 창의적인 생각을 표현 하라는 의미에서 김포시 연합청소년운영위원회를 대표하는 이름이 되었다.
연합청소년운영위원회의 연간 활동으로는 2월 자치기구 발대식을 시작으로 워크숍, 각종 청소년 행사 참여 및 운영, 지역사회 제언 및 청소년 시설 운영을 위한 모니터링 실시 등을 통하여 김포시 청소년들의 활동, 보호, 복지 등을 주체적으로 이끌어가며 변화를 유도하는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또한 연합청소년운영위원회 활동의 일환으로 중봉청소년수련관을 비롯한 사우·통진·양촌청소년문화의집 및 김포시청소년수련원 청소년운영위원회 소속 100여명의 청소년이 청소년자치기구의 활성화를 위한 기본소양 전문교육을 시작으로 김포시 청소년운영위원회운영을 위한 연간활동 방향성 논의 및 운영 위원들 간의 상호 교류, 다양한 레크리에이션을 통한 친목형성을 위한 연합청소년운영위원회 워크숍을 3월 4일~5일 양일간에 걸쳐 실시할 예정이다.
연합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들은 이번 1박 2일간의 워크숍을 통해 청소년자치기구의 발전방향을 모색하며 김포시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 프로그램을 기획하며 생각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