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도시를 경작하라!”제10기 김포도시농부학교 개강

등록일 2017년03월10일 18시3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도시를 경작하라!”10기 김포도시농부학교 개강

 

김포시농업기술센터(소장 고근홍)와 김포경제정의실천시민엽합(대표 이적)이 공동운영하는 제10기 김포도시농부학교 개강식이 지난 9) 개최됐다.

 

이번 10기 김포도시농부학교에는 21살의 대학생부터 66세의 귀농준비생까지 다양한 직업 및 연령층이 함께하며, 35명의 시민들이 도심 속에서 경작 활동을 함께 한다. 개강식 후 자기소개시간을 통해 교육 참여 동기부터 취미, 노후대비, 건강증진 등 다양한 수강생들의 경작목표를 서로 발표하며 수강생들의 첫 만남을 마쳤다.

 

이번 교육과정은 39일부터 928일까지 총 36강이며, 이론수업은 매주 오후 730, 실습수업은 토요일 오후 2시에 진행된다. 경작활동과 더불어 시기별로 텃밭에서 수확한 작물을 활용한 요리강좌, 농기계사용법, 포도나무 재배실습, 천연농약 만들기 등 다양하고 실용적인 강좌들이 제공된다.

 

포도시농부학교는 20111기를 시작으로 9기까지 총 274명의 도시농부를 배출하였으며, 도심 속 경작활동을 통하여 농업을 이해하고 건강한 녹색여가생활을 경험해 볼 수 있으므로 해가 거듭할수록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권혁준 인재개발과장은 도시농부학교는 도심 속에서 시민들이 농업농촌에 한걸음 더 가까워질 수 있도록 마련한 교육이므로 1년여 과정동안 모든 수강생이 열심히 참여하여 멋진 도시농부가 되길 바라며,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최선을 다해 양질의 강의를 준비하여 제공하도록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