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장애인정보화센터, 장애인 정보격차 해소 교육기관 선정
경기도의 정보소외계층의 정보격차 해소를 위한 2017년 정보소외계층 집합정보화교육공모 결과 장애인정보화협회 김포시지회(부설 김포시장애인정보화센터)가 교육기관으로 선정됐다.
정보소외계층 집합정보화 교육은 경기도에서 지원하는 사업으로 선정된 기관은 연 23,302천원의 국도비 보조금을 지원받게 된다.
장애인정보화협회 김포시지회는 장애인 및 장애인가족 대상으로 정보화 교육을 실시해 5년째 장애인정보화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2016년에는 국민행복IT경진대회 금상, 경기도장애인정보화제전 OA활용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하는 실적을 거두기도 했다
또한 정보화센터에서는 이동이 어려운 중증장애인을 위해서는 찾아가는 방문교육을 실시해 집안에서만 생활하는 장애인들에게 컴퓨터로 넓은 세상을 만나는 기적을 이룰 수 있도록 희망을 주고 있다.
장준초 지회장은“장애인정보화 교육을 통하여 장애인이 스스로 자립하고 취업 및 사회참여의 확대를 이룸과 동시에 김포시의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적극 앞장서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김포시장애인정보화센터는 김포시 걸포동 차량등록사업소 건물에 위치하고 있으며 김포시에 거주하는 장애인 및 장애인 가족이면 누구든지 무료로 컴퓨터, 모바일 교육 받을 수 있다. 문의 031)998-9911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