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새봄맞이’ 국도변 대청소 실시

등록일 2017년03월15일 18시5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 ‘새봄맞이국도변 대청소 실시

 

민관합동 1천명 50톤 수거

취약지 청결주간운영키로

 

김포시가 4시민의 날을 앞두고 새봄맞이 민관 합동 국도변 대청소를 실시했다.

 

김포시는 13일 오후 시청, 읍면동 직원 및 유관기관, 단체 등 총 1100여 명이 국도48호선과 김포한강로 나들목 등 청소취약지의 대청결 운동을 벌였다고 밝혔다.

 

이날 시청에서는 민원여권과와 차량등록사업소 등 주요 민원처리 부서 외에 참가 가능한 모든 실과소와 읍면동의 직원들이 국도48호선의 구간을 나눠 청소를 실시했다.

 

직원과 단체 회원들은 강화대교~김포 고촌읍 국도48호선 도로변의 무단투기, 방치 쓰레기들을 수거하고, 클린기동대와 읍면동은 총 13대의 트럭을 동원해 이를 석정리 적환장으로 옮겼다. 이어 노면청소차량을 추가 투입해 별도 도로청소도 병행했다.

이와 함께 주택과는 도로변의 불법광고물을 일제 단속 수거하고, 도로관리사업소와 수원국도관리청 강화출장소 직원들은 국도48호선의 도로와 법면의 잡풀과 낙하물들을 제거했다.

 

이번 대청소 활동에는 군부대 장병들과 농협, 신협 직원들, 김포어촌계, 한강내수면자율관리공동체 구성원과 각 마을 이장단, 남녀지도자와 바르게살기협의회 회원 등이 일손을 보탰다.

 

이덕인 김포시 자원순환과장은 앞서 시장님과 부시장님은 물론, 참여 가능한 직원과 단체들이 모두 모여 대규모 청소를 실시했다면서 거둬들인 쓰레기가 50여 톤에 달해 이틀 간 적환장으로 옮길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김포시는 매월 24~307일 간을 읍면동사무소 주관 청소주간으로 정하고 도로변 등 취약지 청결 유지에 더욱 힘쓰기로 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