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품질 채소 생산을 위한 -
채소 재배기술 및 친환경인증 기본교육 실시
김포시농업기술센터(소장 고근홍)에서는『채소 재배기술 및 친환경인증 기본교육』을 3월 28일부터 4월 7일까지(14시∼17시, 고추 10시∼12시) 6회에 걸쳐 한국농어촌공사 김포지사(사우동, 5회) 및 농기계임대사업장(통진읍 수참리, 1회)에서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참외 등 채소 주요 품목 재배기술 교육을 통한 신규농업인의 작목 이해와 최근 고온으로 증가하고 있는 해충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해충방제 교육으로 김포를 대표할 수 있는 신소득작목을 육성하고 채소농가의 경쟁력을 강화하여 농가소득을 높이는 것은 물론 친환경인증 채소 생산 인적기반 확대를 목적으로 한다.
세부과정은 고추/딸기/해충방제/참외/토마토 재배기술에 대하여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하여 한국농어촌공사 김포지사에서 3월 28일(고추), 3월 30일(딸기), 3월 31일(해충방제), 4월 6일(참외), 4월 7일(토마토) 총 5회에 걸쳐 배우게 되고, 친환경인증 기본교육은 4월 4일에 농기계임대사업장에서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담당자의 친환경인증제도와 관련법령, 그리고 친환경농자재 등에 대하여 교육할 예정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안전하고 고품질의 채소 생산을 위해 재배기술은 물론 기후변화 대응능력을 향상시크는 데 이바지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며, 향후 채소 재배에 도움이 되는 교육 수요가 있으면 과정을 추가 개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원예기술팀에 문의하면 된다. [문의 : 원예기술팀 ☎980-5078, 980-5093]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