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소방서, 골든타임 확보 위한 소방차 길 터주기 운동 전개

등록일 2017년03월27일 15시0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소방서, 골든타임 확보 위한 소방차 길 터주기 운동 전개

 

김포소방서(서장 배명호)는 지난 22() 14:00 소방차의 재난현장 도착시간 단축과 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한 전국단위 소방차 길 터주기국민 참여 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훈련에는 김포소방서 및 시청, 경찰서 등 유관기관 관계자 포함 20명과 지휘차, 펌프차, 경찰차 등 총 8대의 차량이 동원되었으며, 북변사거리를 시작으로 시내 주요 정체 및 혼잡 도로를 경유하며 소방차 길 터주기안내 방송과 가두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중점 홍보활동을 펼쳤다.

 

배명호 서장은 시민 모두가 출동 중인 소방차의 경광등과 사이렌 소리에 눈과 귀를 기울이고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통해 재난현장 도착시간 단축에 앞장서는 성숙한 시민의식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소방기본법 및 도로교통법에는 긴급자동차 출동 시 고의적으로 길을 비켜주지 않는 경우나 좌·우측으로 피해줄 수 있는데도 하지 않는 경우, 소방차와 소방차 사이를 끼어들어 주행하는 경우, 출동 중인 소방차량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등 긴급차량의 진로 방해 시 최소 20만원에서 최대 20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