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시도5호선 도로건설공사’착공

등록일 2017년03월27일 15시0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시도5호선 도로건설공사착공

원도심 교통불편 해소 기대

 

김포시(시장 유영록)는 원도심 지역주민의 교통 불편 해소 및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시도5호선 도로건설공사를 지난 22일 착공했다고 밝혔다.

 

이번 도로건설공사는 사우동 보건소앞에서부터 고촌읍 향산리 한강로 시네폴리스IC를 연결하는 연장1.2km에 폭17.5m의 왕복4차선으로, 보상비를 포함하여 25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교량 2개소와 통로박스1개소 신규설치, 농경지구간 연약지반 처리 등을 진행하며 내년 12월말 개통을 목표로 추진된다.

 

시도5호선 도로 사업구간은 재두루미의 집단 취식으로 환경영향평가가 반려되는 등 김포시가 오랫동안 공들여 왔던 김포시 숙원사업으로써 도로가 개설되면 한강신도시와 서울방향 접근성이 용이하고 기존 국도48호선의 정체해소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김포시 건설도로과에서는 시도5호선 도로건설공사가 본격 착공함에 따라 원활한 공사추진을 위하여기존 도로상에(보건소 앞) 주차된 차량을 이동해 줄 것을 당부하며 안전한 도로 개설과 적기완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