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소방서, 읍・면・동 마을회관 「찾아가는 주택용소방시설 설치 집중홍보」
김포소방서(서장 배명호)는 오는 4월부터 6월까지 3개월간 김포지역 읍‧면‧동 마을회관을 거점으로 「찾아가는 주택용소방시설(소화기, 단독경보형감지기) 설치 집중홍보」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주택용 소방시설(소화기, 단독경보형 감지기)은 지난 2월 5일부터 모든 주택(아파트, 기숙사 제외)에 설치하여야 하지만 아직 이를 모르는 시민들이 많다. 이에 김포소방서에서는 상대적 소방 사각지대인 읍․면․동 마을 주민을 대상으로 주민 밀착형 집중 홍보를 실시한다.
주요 내용은 ▲김포시 내 마을회관 56개소(법정리 별 거점 마을회관 선정)에 대하여 현장방문을 통한 집중 홍보 ▲마을회관 방문 주민을 위한 기초소방시설 설치·시연 및 소방안전교육 ▲마을회관 내 홍보 포스터 게시 및 홍보 전단 배포 ▲마을회관 방송장비를 활용한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안내방송 실시 등이다.
또한 기초소방시설 설치의 필요성을 느끼면서도 구매방법이나 판매처를 몰라 구매하지 못하는 주민들을 위해 기초소방시설 공동구매를 추진하여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할 예정이다.
배명호 서장은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에 대한 지속적인 홍보와 취약계층에 대한 무상보급 확대를 통해 김포시의 안전한 주거환경 조성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