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철호 의원, 「하성초 강당 리모델링」․「대곶중 테니스 하드코트 설치」 특별교부금 5억원 확보
국회 바른정당 홍철호 의원(경기 김포을, 안전행정위원회)이 교육부로부터 「하성초등학교 다목적강당 리모델링(2억 7,300만원)」과 「대곶중학교 테니스 하드코트 설치(2억 2,500만원)」를 위한 특별교부금 약 5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김포시 하성초등학교의 다목적강당은 지난 1991년 12월 준공된 후 바닥, 지붕, 외벽 등의 제반적 건물 인프라가 노후화돼 체육수업과 각종 교육행사를 진행하는데 큰 어려움이 있어왔다.
또한 대곶중학교의 경우 기존 클레이코트의 탄성력이 약화돼 인근 대곶초등학교에서 테니스부의 실전훈련을 하는 등 관리비용이 저렴하고 기후의 영향을 받지 않는 하드코트의 설치가 절실한 상황이었다.
하지만 이들 학교가 이번 특별교부금을 확보함에 따라 학생들의 원활하고 안전한 체육 활동 및 수업 등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홍철호 의원은 “김포의 미래인 우리 아이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체육활동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만들어져서 기쁘게 생각한다. 시설 개선을 포함한 지역 교육복지 현안에 대한 주민들의 목소리를 열심히 듣고, 이를 의정활동에 적극 반영하여 내년에는 올해보다 더 뛰어난 성과를 내겠다”고 밝혔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