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경기도 최초 ‘공원 수유실’ 개소

등록일 2017년04월10일 19시4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 경기도 최초 공원 수유실개소

<맘스 큐브>

 

처음 도입된 가족화장실도 공개

유영록 시장, “설치 확대약속

 

 

김포시가 경기도 최초로 공원 내 수유 전용공간인 맘스 큐브(Mom's Cube)’를 개소했다.

 

시는 7일 오전 걸포동 걸포중앙공원 내에 여성친화도시 협약사업의 일환으로 독립 수유실을 열었다고 밝혔다.

 

걸포중앙공원 옆 김포우리병원이 사업비 2천만원 전액을 지정기탁했으며 냉난방 설비는 물론, 소파와 아이 침대, 싱크대, 전자레인지 등을 구비하고 있다.

 

시범운영 기간인 5월까지는 방문객이 몰리는 휴일에만 운영되며, 여름철(5~10)은 오전 10부터 오후 5, 겨울철(11~4)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연다.

 

시는 시범 운영 뒤 개방 시간과 날짜를 조정할 예정이며, 운영과 관리는 김포시여성단체협의회에서 봉사하기로 했다.

 

독립 수유실 개소와 함께 김포시 최초로 공원 내에 조성 된 가족화장실도 같은 날 공개됐다.

 

가족 화장실은 연간 14만 명이 찾는 걸포중앙공원의 화장실 두 곳을 리모델링하면서 설치됐으며, 어른용 외에도 유아용 좌변기와 세면대, 기저기 교환대가 설치되어 있다.

 

유영록 김포시장은 수유공간이 없어 아이와 함께 나온 엄마, 아빠가 불편했었지만 김포우리병원 덕에 이제 중앙공원에서 제일 예쁜 시설이 들어섰다면서 수유실과 가족화장실 등 시민들이 공원에서 일상적인 여유를 찾으실 수 있도록 시설 지원을 계속 늘려가겠다고 말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