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진로체험처 135개소와 공동 업무협약 체결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은(이사장 유영록은) 지난 8일 오전 중봉청소년수련관 대강당에서 김포시장, 체험처 대표, 시민대표, 청소년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관내 체험처 135개소와 김포시 진로교육 발전을 위한 공동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역사회 진로체험지원 협력체계 구축 및 자유학기제 직업체험 제공 활성화를 목적으로 개최된 본 협약식은 김포시와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국민건강보험공단 김포지사, 서울여성병원, (주)에르모소뷰티직업전문학교 김포점, 아름다운가게 김포점 등이 협약에 참여하였으며, 분야별 대표자 협약서 서명 및 ‘꿈지기’ 현판수여식 순으로 진행되었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상호간 협력을 바탕으로 청소년들에게 양질의 진로활동프로그램을 제공하고 각종 진로정보를 공유하는 등 진로교육지원을 위한 공동협력사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협약에 참여한 기관은 올해 관내 24개교에서 실시되는 ‘일 터 체험의 날’ 운영에 맞춰 4,534명의 청소년들에게 현장 일 터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김포시 진로체험지원센터는 지역사회 청소년들의 내실 있는 진로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학교로 찾아가는 진로네비게이터, 현장 일 터 체험, 전국 최대규모의 진로박람회, 개인별 맞춤형 멘토링프로그램, 학부모지원사업 등을 운영중에 있다.
협약식을 주최한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이승한 진로상담본부장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지자체 및 유관기관간의 진로체험지원 공감대가 확산되기를 기대하며, 향후 보다 많은 체험처들의 참여하여 지역 청소년들이 언제 어디서든 꿈과 끼를 키울 수 있는 사회적 분위기가 형성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