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오는 28일~30일까지 우리동네 작은 꽃잔치 열려

등록일 2017년04월20일 17시3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장기동 라베니체 수변으로 꽃 구경하러 오세요!”

오는 28~30일까지 우리동네 작은 꽃잔치 열려

 

베니스를 닮은 아름다운 수변길이 조성된 김포시 장기동 라베니체 수변상가에서 12회 김포꽃전시회가 열린다.

 

시 농업기술센터는 김포꽃전시회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라베니체 수변에서 즐기는 우리동네 작은 꽃잔치428()부터 30()까지 3일간 펼쳐진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김포꽃전시회에서는 관내 화훼농가와 화원에서 야생화, 분재, 희귀난, 관엽, 절화, 수생식물, 다육 등의 다양한 전시관과 판매관을 선보인다. 또한 일반농가의 로컬푸드, 아로니아, , 물고기, 천연염색 등의 체험판매관, 신선한 김포농산물을 이용한 먹거리와 유치원생 가족의 아나바나 장터 등도 운영된다.

 

아울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김포맘들의 진짜나눔(김진나)’ 맘카페가 플리마켓을 열어 수공예품, 생활용품, 먹거리 가공품 등 30종이 넘는 생활용품을 판매하는 등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체험공간이 마련된다.

 

특히 올해는 시민이 함께 만들고 즐기는 행사를 만들기 위해 시민들의 참여로 이뤄지는 재능기부공연과 화훼농업인 2세로써 김포시 청년들의 문화를 이끌고 있는 청년문화예술기획단 영에이엠(0:AM)버스킹 힙합 공연이 준비돼 단순히 보는 전시회에서 벗어나 함께 즐기는 행사로 치러진다.

개회식 참관시민들을 위한 화훼농장 초대권’, ‘우수참관 아파트 여름초화 증정권’, ‘아름다운 시민 선물권등 다양한 선물 행사와 상가 내 카페 이용객 빈컵에 꽃묘를 심어주는 커피한잔-꽃묘하나 이벤트도 진행되며, 매일 오후3시에는 농촌체험마을인 월곶 용강리 매화미르마을김중환 대표의 떡메치기 체험과 떡시식 행사를 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화훼농가, 지역민, 소비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지역축제의 장 될 것으로 보인다.

 

김포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김포꽃전시회를 계기로 김포시 화훼산업 발전과 지역경제가 활성화되길 바라며, 농업인과 지역민이 함께 즐기고 하나되는 새로운 소비문화가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