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사회적경제협회・수안산생태원
2017 농식품 소비자 교육・홍보사업 공모 선정 및
봄여행 주간 할인 행사 예정
(사)김포시사회적경제협회(김명애 회장)와 수안산생태원영농조합법인(김영숙 대표)이 협업을 통해 ‘2017 농식품 소비자 교육. 홍보사업’ 공모에 선정돼 총 3,0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곤충소비확대 및 산업이해를 위한 소비자교육체험의 사업을 수행한다고 25일 전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식용곤충피자 만들기 무료체험’,‘식용곤충바게트만들기와 곤충체험’,‘취약계층 무료체험’등을 진행할 예정으로, 식용곤충피자만들기는 5월 10일경부터 시작된다.
또한 대곶에 위치한 수안산생태원은 봄여행주간(4월29일부터 5월 14일까지)을 맞이해 내방객에게 20% 할인 프로그램을 문화체육관광부와 공동으로 진행한다.
수안생태원영농조합법인의 김영숙 대표는 “사업수행을 진행하게 되는 수안산생태원은 곤충전문 체험학습장으로서 그동안 곤충 관련프로그램과 식용곤충 보급사업을 자체예산으로 지속적으로 진행해 온 공을 인정받아 이번에 선정됐다”며, “곤충이 흙에서 자라는 보잘것없는 생물이 아니라 곤충유래 과학기술, 곤충의약품, 곤충화장품, 식용곤충 등의 프로그램으로 곤충이 인류의 미래를 어떻게 변화시킬 것인가를 이번 사업을 통해서 제시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이밖에 위 사업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수안산생태원영농조합법인(☏ 031-989-4547~8)으로 문의하면 상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