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밖 청소년 봄 소풍 가다!”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학교 밖 청소년 문화체험’진행
(재)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유영록)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에서는
지난 4월 26일 학교 밖 청소년 40명과 함께 문화체험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문화체험은 서울시 소재 롯데월드에서 진행되었으며 학업 중단 이후 심리적 압박과 사회적 편견에 대한 스트레스 해소와 또래 간 긍정적 교류 기회를 제공하고 청소년이 선호하는 문화 활동을 통해 건전한 놀이 문화 제공 및 활동욕구를 충족시키는 취지에서 실시하였다.
따뜻한 봄날 놀이공원 문화체험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과 전담상담사, 멘토 간의 친밀감을 더욱 돈독히 하여 긍정적인 관계를 형성하는 계기를 마련하였으며 사회적, 경제적으로 취약한 환경에 처해있는 학교 밖 청소년에게 건전한 놀이문화를 제공할 수 있었다.
김포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문화체험활동 이외에 개인상담, 학습지원, 자립지원, 복지지원 등 필요부분에도 지원하고 있으며, 바리스타 수업, 뮤지컬 수업, 만화 수업 등 청소년 선호도에 맞춘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서비스 제공을 받으려면 센터에 문의전화 후 초기 상담을 진행하면 필요에 맞는 지원이 가능하며 지원대상은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만 9세~24세)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모든 프로그램과 사업은 무료로 진행되며 문의는 031-980-1691~6으로 하면 된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