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주민등록번호 변경제도 시행

등록일 2017년05월11일 19시2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 주민등록번호 변경제도 시행

 

김포시(시장 유영록)는 주민등록번호 유출로 인한 생명·신체·재산·성폭력 및 가정폭력 피해자 및 피해 우려자에 대해 오는 530일부터 주민 등록번호 변경제도를 시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주민등록번호 변경제도란 주민등록번호 유출로 피해를 입거나 우려되는 경우 주민등록 번호를 변경하여 주민등록번호 유출로 인한 국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재산·신체 피해 등 2차 피해를 예방하는 제도다.

 

변경신청 방법은 주민등록지 관할 읍·면사무소 또는 동주민센터를 방문해 주민등록번호 변경신청서와 주민등록번호가 유출되었다는 입증서류를 제출하면 시를 거쳐 행정자치부에 설치된 주민등록번호 변경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최종 결정된다.

 

주민등록번호 변경이 결정되면 주민등록번호 13자리 중 주민등록번호의 생년월일과 성별을 제외한 뒷 6자리를 변경할 수 있는데, 행정(공공)기관·복지·세금·건강보험 등은 새 주민등록번호가 자동 통보되지만, 금융·보험·통신 등 민간기관은 신청자가 직접 변경 사실을 알려야 한다.

 

김포시 박정현 주무관은 주민등록번호 변경제도 시행을 계기로 주민등록번호 유출로 인한 시민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신체·재산적 피해 등 2차 피해를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