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산물 유통·판매 채널 다양화
e-비즈니스 마케팅 교육 수료
김포시농업기술센터(소장 고근홍)가 농업경쟁력을 위한 『e-비즈니스 마케팅 교육』을 10회에 걸쳐 운영하고 지난 12일 현장교육을 끝으로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전자상거래를 위한 정보화기기의 기능보다는 고객확대를 위한 블로그 노출전략, 홈페이지 제작, 테마별 사진촬영기법 및 편집, 스토리텔링기법, 전자상거래를 위한 세무·회계·전자상거래법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교육이 진행돼 농번기임에도 농업경영체들의 열성적인 참여로 31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교육에 참여한 사우동 노신영씨는 “현재 네이버 모두 쇼핑몰 등을 활용해 양봉 생산물을 판매 하고 있는데, 판매를 위한 전략을 다시 세우고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사진기술 등 유용한 기능들을 익힐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유익한 강의를 개설해준 김포시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10회의 강의로 전자상거래 기반을 다지기에는 너무 짧은 시간으로 농업분야 마케팅교육의 지속적인 개설로 농산물 판매 영역이 다양해질 수 있도록 후속적인 교육개설을 건의했다.
김포시농업기술센터 권혁준 과장은 “e-비즈니스 리더양성 프로그램 운영으로 농업인의 전자상거래 경영기술 확산으로 농가소득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농업인 수준별 교육프로그램 준비중”이라며 농업경영체와 김포시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 문의 : 도시농업팀(980-5074, 5075, 5085)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