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청춘예찬’ 김포시, 청소년의 달 및 제45회 성년의 날 열려

등록일 2017년05월30일 12시2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청춘예찬김포시, 청소년의 달 및 제45회 성년의 날 열려

 

김포시가 주최하고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이 주관한 2017 청소년의 달 및 제45회 성년의 날 기념식이 지난 27일 중봉청소년수련관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총 3부로 나눠 청소년의 달 기념식, 정통성년례, 청소년동아리 축하공연 순으로 각각 진행됐다.

 

재단 이사장인 유영록 김포시장은 모범 청소년 13명에 표창장 수여와 함께 기념사를 통해 성년이 맞은 것은 일생에 있어 가장 뜻 깊은 일이라고 축하하면서 희망과 꿈을 잃지 말고 평화문화 1번지 김포시와 대한민국 발전에 큰 기여를 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진 정통성년례는 성년을 맞은 남녀 각 10명에게 성인이 되어 조상이 내려 주신 고귀한 이름을 잘 지키도록 하는 의미에서 이름 대신 항상 부를 수 있는 아호(雅號)가 내려졌다. 또한 성인으로써 후배인 청소년들을 섬김의 자세로 대하라는 의미로 세족식도 진행됐다.

 

이 외에도 청소년 자치기구가 준비한 공연 및 체험부스, 청소년보호 등 각종 캠페인이 운영되어 정통성년례를 관람한 가족단위 내방객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제공됐다.

 

한편, 성년의 날은 사회인의 책무를 일깨워주며 성인으로서의 자부심을 부여하기 위해 지정된 기념일로 이번 성년을 맞은 김포시 청소년은 4월말 기준 4,037(2,126, 1,911)이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