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풍무동, 공동주택 위기가구 일제조사 실시

등록일 2018년06월01일 13시3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풍무동, 공동주택 위기가구 일제조사 실시

 

풍무동(동장 임헌경)이 찾아가는 공동주택(아파트) 거주 위기가구 일제조사를 실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최근 발생한 충복 증평모녀사건을 통해 대두된 공동주택(아파트) 거주 위기가구 등 복지사각지대에 대한 선제적 발굴과 위기상황 예방을 위한 일제조사로 풍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맞춤형복지팀으로 구성된 현장조사단이 51일부터 한 달 동안 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일제조사기간 동안 반상회 홍보를 실시하고 각 아파트 30단지 해당 관리사무소에 방문하여 직접 안내문 비치 및 관리비 체납, 가스수도전기 사용량이 없거나 검침결과 “0”인 세대에 대해 제보를 통해 우선적으로 위기가구로 조사될 수 있도록 최대한 협조를 요구하였다.

 

임헌경 풍무동장은 충북 증평모녀사건을 비롯한 일들이 더 이상 일어나면 안 된다며 공동주택에 거주하는 주민 중 관리비 체납세대뿐만 아니라 갑작스러운 위기사유 발생으로 생계유지 등이 곤란한 가구에 대해서도 제보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홍보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번 일제조사에 발굴된 위기가구는 소득재산에 따라 긴급복지 지원, 무한돌봄사업 등 생계비, 의료비 등 지원할 계획이며, 일제조사기간은 615일까지이지만, 제보나 복지사각지대 발굴은 기한 없이 계속 추진될 예정이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