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유영록 김포시장, “중앙․지방정부, 실질적 출산․보육정책 만들어야”

등록일 2017년03월08일 10시54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유영록 김포시장, “중앙지방정부, 실질적 출산보육정책 만들어야

 

어린이집유치원 엄마들과 간담회서 밝혀

 

 

유영록 김포시장이 출산율 제고와 부모와 아이들이 편리하고 행복한 취학 전 보육교육환경 조성을 재차 강조했다.

 

유 시장은 7일 오전 구래동의 한 아파트를 방문해 어린이집, 유치원 재학생 엄마들과 간담하며 이 같은 뜻을 밝혔다.

 

유 시장은 정부에서 출산 관련 정책에 100조원 이상을 썼는데도 출산율이 계속 떨어졌고 실패했다면서 복지부 등 중앙정부와 대선 후보들이 모두들 고민하고 있는데 정부와 지방정부가 협의해서 실질적인 정책을 만들고 취학 전후를 가리지 말고 동일하게 혜택을 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유 시장은 아이를 더 낳고 싶어도 키우기가 힘들어 포기하는 한 아이 가정이 많다면서 오늘 간담회에서 주신 제안과 의견들은 할 수 있는 것부터 우선순위를 세워서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엄마들은 이날 간담회에서 육아나눔터 개설, 취학 전 아동 프로그램 및 수강인원 증설, 어린이집유치원 지원 강화, 환경 및 교통신호위반 단속 강화, 호수공원 그늘막 증설과 수질관리 및 불법 음식판매 근절, 어린이전문병원 필요성을 역설했다.

 

한편, 유 시장은 환경단속 관련 답변 중 걸포동 이주산업단지는 지난주 한강유역환경청에서 환경1등급지여서 못하는 걸로 결정했다면서 사업자가 신청을 해도 거기와 옆 부지는 못한다고 설명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