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정하영 김포시장, ‘2020 아시아문화경제진흥대상’ 수상

등록일 2020년11월08일 14시0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정하영 김포시장, ‘2020 아시아문화경제진흥대상수상

- 기초지방정부 차원의 평화정책 주도적 추진 공로 인정받아 -

 

정하영 김포시장이 ()아시아문화경제진흥원(원장 강성재)이 주최하는 ‘2020 아시아 문화경제진흥대상지방자치단체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아시아문화경제진흥대상은 아시아 국가 간 우호증대와 문화협력을 통해 동반자 관계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아시아의 경제, 사회, 문화, 정치, 지자체, 교류, 지역개발 부문에 공헌한 개인과 단체에 수여된다.

 

()아시아문화경제진흥원은 지난 25년 동안 아시아 20여 개 국과 문화경제 교류, 기업인 글로벌마케팅, 지방자치단체 홍보 마케팅 등을 실시해 오고 있는 단체다.

 

정 시장은 대한민국 평화선도도시 김포를 표방하며 평화교류팀 신설 남북평화교류를 위한 조례 제정 접경지역시장군수협의회 회장 시()로 접경지역지원특별법 등 건의 북한이탈주민 및 대북지원을 위한 협력활동 전개 김포평화포럼 개최 한강하구 생태조사 및 활용방안 연구용역 평화로 개설 추진 애기봉평화생태공원 조성 및 김포평화문화관 개관, DMZ 평화의 길 조성 등 평화관광 활성화 기반 구축 등 지방정부 차원의 평화통일기반 조성에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정 시장은 이제는 지방정부 주도로 평화정책을 추진할 때가 됐다실효적인 평화정책 마련과 실천을 통해 한반도 평화 정착에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지난해에는 정치외교부문에서 정세균 총리와 김경진ㆍ김학용 전 국회의원이, 지방자치단체 부문에서는 양승조 충남도지사와 유천호 강화군수가 수상한 바 있다.

 

시상식은 오는 27일 여의도 국민일보 빌딩에서 열리는 27회 아시아문화경제인 교류의 밤행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