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풍무·사우·김포본·장기동 수돗물 정상 공급”... 시민 불편 해소

등록일 2020년12월21일 17시0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 풍무·사우·김포본·장기동 수돗물 정상 공급”... 시민 불편 해소

 

누수균열 위치 조기 확인단수 조치 없이 복구하기로

 

 

 

김포시상하수도사업소가 21() 9시부터 예정했던 2차 단수 예고를 취소하고 수돗물을 정상 공급한다고 밝혔다.

 

앞서 김포시는 풍무동 선수삼거리의 배수관 누수 긴급복구를 위해 이날 새벽에 이어 풍무동, 사우동, 김포본동 전 지역 및 장기동 농가 일부 지역의 2차 단수를 예고했었다.

 

당초 주민 불편을 줄이기 위해 단수 없는 복구공사를 할 예정이었으나 지하매설물이 많아 누수 위치를 찾는데 애를 먹으면 2차 단수 예정이었다.

 

하지만 21일 오후 1시경 누수균열 지점이 확인되면서 단수 조치가 필요 없는 부단수공법으로 복구공사를 진행하기로 했다.

 

김포시는 이날 밤 11시까지 바이패스(우회)관을 설치한 뒤 상수관을 복구할 계획이다.

 

장응빈 김포시상하수도사업소장은 다행히 균열관을 발견해 추가 단수 없이 부단수공법으로 복구를 진행할 수 있게 됐다국도 48호선은 21일 저녁 임시포장을 완료해 통행을 정상할 예정이지만 풍무동 진출입로는 복구공사가 완료되는 24일까지 차량통제가 불가피하다며 안전운행을 당부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