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사우동 맞춤형복지팀, 위기 독거어르신 구조

등록일 2020년12월24일 16시34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사우동 맞춤형복지팀, 위기 독거어르신 구조

 

사우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주이자) 맞춤형복지팀이 급작스런 뇌경색 증상으로 위기에 처한 독거 어르신을 병원으로 후송 조치해 무사히 가정으로 돌려보냈다.

 

지난 10일 오전 9시 경 혼자 생활 중인 동네 할머니의 상태가 이상하다는 이웃 주민의 제보를 받은 사우동 맞춤형복지팀은 신속히 가정을 방문해 어르신과 수차례 대화를 시도했으나 이름조차 말하지 못할 정도로 위급한 상황이어서 병원으로 긴급 후송 조치했다.

 

자녀들과 관계가 단절된 채 수년 째 혼자 생활해 오던 어르신은 최근 초기 치매의심 증상으로 동네를 배회하고 현관문 도어락 비밀번호를 기억하지 못해 지구대와 소방대원의 출동으로 강제로 문을 개방하는 등 위험에 노출돼 있는 상황이었다.

 

사우동 행정복지센터는 해당 어르신의 인적사항을 파악해 해외체류 중인 자녀에게 연락했으며 추가사고 예방을 위한 목걸이 명찰을 제작해 걸어드렸다.

 

주이자 사우동장은 “치매노인의 경우 잠깐이라도 방심하는 순간 돌이킬 수 없는 사고가 발생할 수 있다”며 “복지팀 직원들의 빠른 상황판단으로 위급한 상황에서 사고를 예방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주위의 위기 어르신들을 적극적으로 살피는 복지행정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김포티브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