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니어클럽과 바비바채, 환경 보호를 위한 자원 순환 업무협약 체결

등록일 2024년10월14일 18시1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니어클럽과 바비바채, 환경 보호를 위한 자원 순환 업무협약 체결


 

김포시니어클럽 푸른마을지킴이 사업단은 지역의 환경 보호를 선도하는 공동체인 바비바채와 손을 맞잡고, 자원 순환 운동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바비바채는 '바르게 비우고 바르게 채우는 가게‘라는 이름으로 제로 웨이스트 운동을 알리고, 지역 내에서 자원 순환을 주도하는 공동체로 알려져 있다. 이번 협약은 노인 일자리 참여자들이 지역사회에서 환경 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공동으로 추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 협약을 통해 김포시니어클럽은 바비바채와 함께 어르신들이 환경 보호 운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바비바채 고지원 대표는 “이번 협약이 김포시니어클럽 푸른마을지킴이 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어르신이 함께 참여한 협약이라 더욱 뜻깊은 자리였다고 말했다.”

 

김포시니어클럽은 그동안 노인들의 사회참여 욕구를 충족시키고, 보충적 소득을 보장하기 위한 다양한 일자리 프로그램을 운영해 온 김포시니어클럽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어르신들이 단순한 일자리 제공을 넘어, 환경 보호라는 중요한 가치를 실현하는 데 기여할 수 있는 새로운 장을 열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지며, 바비바채가 추구하는 지속 가능한 환경 보호의 가치가 김포시니어클럽 푸른마을지킴이 사업단과 함께 환경을 위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포시니어클럽은 지역사회 노인에 맞는 적합한 일자리 개발 및 노인의 사회적 경험을 활용한 근로 제공, 사회참여 욕구 충족 및 보충적 소득 보장 등 노인복지 향상에 기여하는 노인일자리 지원 기관으로 노인일자리를 통해 탄소중립과 자원 순환에 앞장서며 사회적 연대와 소통을 촉진하여 친환경에 대한 인식과 이해를 높이고, 우리 사회의 공적 가치를 널리 확산하는데 힘쓸 예정이다.

 

기타 문의사항은 김포시니어클럽(T.031-986-1425)으로 문의하면 된다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