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고촌읍 주민자치회, 자치계획수립 시작을 알리는 워크숍 개최

등록일 2021년03월17일 17시3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고촌읍 주민자치회(회장 장동호)는 3월 16일 고촌읍 행정복지센터 2층 대강당에서 고촌읍 자치계획 수립의 본격 시동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40여명의 자치위원 및 자치계획단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주민주도 자치계획은 주민이 직접 지역의 현안을 찾아 해결책과 발전방안을 모색하고 고촌읍 지역에 필요한 의제를 도출하는 것으로 이 날 워크숍에서 장동호 주민자치회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자치계획단의 발족을 시작으로 고촌읍의 주민자치 실현을 위해 머리를 맞대고 한 걸음 같이 내딛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으며,

 

김무현 고촌읍장은 축사를 통해 “주민 스스로 의견을 모으고 문제를 해결하는 생활 속 주민자치 실천에 더욱 힘써주길 당부드린다”라며 “고촌읍 주민자치회가 지역사회의 상생과 발전의 초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민자치와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교육컨설팅전문기관인 ‘마을과 사람’의 이은숙 대표의 강의 및 분과별 활동 등이 이어지며 2시간 반 여간의 워크숍의 열기가 더해졌고 워크숍에 참석한 위원들은 “주민자치회의 역할에 대해 각오를 다지고 더 성장하는 계기가 됐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고촌읍 주민자치회는 이번 워크숍을 바탕으로 ▲마을의제 발굴 ▲주민주도 마을 계획수립 ▲주민총회 개최 등을 주도해 갈 계획이다.

김포티브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