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운양동, GTX-D노선 유치촉구를 위한 김포시민 릴레이 캠페인 실시

등록일 2021년03월19일 17시4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 김포시민의 뜻을 모아 광역철도 유치에 힘을! -

 

 

김포시민의 염원인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D) 노선 유치를 위한 시민 릴레이가 18일 운양역 일대에서 시작됐다.

 

이번 캠페인은 운양동행정복지센터(동장 두정호)와 운양동발전협의회(회장 윤봉길)를 주축으로 대한노인회운양동분회, 운양동통장단협의회, 운양동주민자치회, 운양동새마을지도자회, 운양동새마을부녀회, 바르게살기운동운양동위원회, 운양동자율방범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단체장들이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참여했다.

 

GTX-D 유치는 출퇴근시간대 지옥철로 불리는 김포골드라인의 혼잡 문제를 해결할 방안으로 대두되고 있다.

 

운양동 단체장들은 GTX-D 유치를 촉구하기 위한 이날 캠페인에서 ‘김포교통해결, 광역철도가 답이다’, ‘GTX-D 노선유치, 50만 김포시민의 희망’, ‘GTX-D 노선유치로 김포시민의 출퇴근길에 여유를’ 등의 홍보물로 시민들의 공감을 얻었다.

 

캠페인에 참여한 윤봉길 협의회장은 “김포는 급격히 증가하는 인구를 교통이 감당하지 못하고 있다. 광역버스와 김포골드라인은 출퇴근시간에 항상 만원이기 때문에 GTX-D 유치가 필수적”이라며 “한강신도시 초입에 있는 운양동주민들이 교통문제 개선을 위해 먼저 목소리를 내고자 했다”고 말했다.

 

두정호 운양동장은 “김포의 중요 현안 해결을 위해 큰 뜻을 모아주신 단체장들께 감사드린다”며 “운양동에서 시작된 캠페인이 김포시민의 단결된 뜻을 모으는 시작점으로 계속 이어져 추후 노선 유치 확정에 힘이 됐으면 좋겠다”고 기대했다.

 

 

김포티브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