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양촌읍농촌지도자회, 연시총회 개최, 미래 세대 위해 탄소중립 실천

등록일 2021년03월19일 17시5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양촌읍농촌지도자회, 연시총회 개최

 

김포시 양촌읍농촌지도자회(회장 이종수)는 3월 17일 양촌읍사무소 대회의실에서 내빈 및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연시총회를 개최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입실 전 발열 체크,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등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여 진행된 이날 회의는 2021년 사업계획 승인, 회원역량교육, 당면영농사항 교육 및 농업ㆍ농촌분야 탄소중립 실천 결의대회 순으로 진행되었다.

 

참석한 회원들은 미래 세대에게 물려줄 아름답고 깨끗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농업현장 및 생활주변에서 찾아서 실천할 수 있는 탄소중립 운동에 적극 참여하고 주변에 전파할 것을 다짐했다.

 

이종수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하여 작년에는 농촌지도자회 활동이 다소 미흡했지만 올해는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농촌지도자회 본연의 사업들을 추진하겠다”고 말하고 “특히 탄소중립의 실천은 어느 한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전 지구적인 문제이고 우리의 미래 세대에게 물려줄 소중한 환경을 지키기 위해 양촌읍농촌지도자 회원들과 함께 탄소중립 운동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다짐했다.

 

이광희 김포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IMF 등 여러 차례의 국가적인 위기상황을 극복하는데 농업인들의 역할이 컸던 것처럼 이번 코로나19로 인한 위기상황을 극복하는데도 양촌읍농촌지도자회를 비롯한 농업인들이 앞장서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하며 “2050년 탄소중립 선언은 대한민국이 국제사회에 대해 한 약속이며 이를 실천하여 지구온난화로 인한 환경재앙을 막는데 농업인여러분이 적극 동참하는 모습에 감동을 받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포티브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