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어린이는 안전하고, 부모들은 안심하는 한강신도시 어린이공원

등록일 2021년04월09일 17시4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 한강신도시 어린이놀이시설 소독 실시 -


 

 

 

김포시(시장 정하영)에서는 면역력이 취약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바이러스와 세균 등 유해요소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김포한강신도시 어린이공원 33개소의 놀이시설, 바닥포장재(모래·고무칩)에 대해 고압스팀 세척과 살균·소독을 3월 말부터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어린이놀이시설 및 바닥재의 소독은 살균소독제 도포 후 고압 물 세척과 100℃ 이상의 스팀소독으로 환경유해인자를 깨끗하게 제거한다. 모래놀이터는 전문장비로 모래를 뒤집어 탄성을 복원하고 샌드클리너를 사용해 쓰레기, 잡석 등 이물질을 제거한 후 스팀장비를 이용해 고온의 증기로 살균하는 과정을 거친다. 이 과정에서 세균뿐만 아니라 개, 고양이 등의 배설물에서 기인할 수 있는 기생충란 또한 제거되기 때문에 소독을 마친 모래놀이터에서는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어린이놀이시설을 즐길 수 있다.

 

코로나-19 감염방지를 위해 어린이놀이시설의 소독횟수를 늘려 연 3~4회 실시할 예정이며, 어린이공원의 위생과 안전성 향상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정성현 공원관리과장은 “코로나-19의 감염에 취약한 아이들의 안전을 위하여 안심하고 뛰어놀 수 있도록 쾌적한 놀이 공간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포티브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