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검단교통시민연대[김검시대] 청와대 앞 기자회견

등록일 2021년05월31일 15시2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검단교통시민연대[김검시대] 성명서

 

 

금번 4월 22일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공청회에서 발표된 GTX-D 김포-부천선과 언급조차 되지 않은 김포한강선(5호선) 연장에 대한 대책을 마련하고 서북부 교통난 해소를 해결하고자 김포 검단의 뜻있는 시민들이 연합하여 김포검단교통시민연대(이하 김검시대)가 출범하였습니다.

 

김포 검단지역은 지난 수십년간 군사시설보호구역, 고도제한구역, 철새보호구역등의 규제로 정부의 각종 공공사업에서 철저히 외면당해 왔지만, 지난 광역교통비전 2030선포식에서 수도권 서부권역 발전에 원동력이 될 철도망을 구축한다는 발표를 믿고 인내로 기다려 왔습니다.

그러나, 대도시교통광역위원회(이하 대광위)의 발표는 타 지역에 비해 납득할 수 없는 수준의 불균형 발표였으며, 전국 인구유입량 1,2위를 다투는 김포 검단 시민들의 현실을 전혀 반영하지 않은 탁상공론적인 계획 이였습니다.

이에 김포 검단 시민들은 다시 한번 치명적인 상대적 박탈감을 느끼고 수치스러울 정도의 농락을 당하였기에 더 이상 좌시할 수 없어, 당당히 국민의 한사람 한사람으로서 목소리를 내고자 합니다.

이에 아래와 같이 김검시대의 요구사항을 발표합니다.

 

1. 정부와 국토부는 경기도와 김포시, 수도권과 서울도심을 연결하는 급행철도 목적에 맞게 GTX-D노선을 김포-하남 으로 확정하고, 김포한강선(5호선)연장 사업을 반드시 4차 국 가광역 철도계획에 확정하라.

2. 국토부와 대광위는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공청회에서 발 표된 연구자료를 투명하게 공개하라.

3. 서울시와 김포시는 김포한강선(5호선) 연장을 위하여 지자체간 협의체를 구성하라.

 

김검시대는 이번 4월 22일 사태를 절대 잊지 않을 것입니다.

대한민국이 져버린 김포 검단을 우리 시민들이 지킬 차례입니다.

50만 김포시민 여러분, 18만 검단시민 여러분 저희 김검시대와 함께 6월 확정발표를 두 눈 똑바로 뜨고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가 들었던 촛불이 아름다운 추억으로 마무리 될지, 투쟁의 횃불로 번질지는 6월 확정발표에 달려있습니다.

 

그때까지는 한마음 한뜻으로 GTX-D 노선 김포-하남 확정과, 김포한강선(5호선)연장이라는 대의만 생각하며 김검시대에 힘을 실어주시고 함께 동참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 김포검단교통시민연대 일동 -

김포티브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