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교육 현안과제 해결을 위한 역대 교육장 회동

등록일 2021년11월24일 16시14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교육 현안과제 해결을 위한 역대 교육장 회동

김포교육지원청 역대 교육장 초청 정담회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백경녀)은 2021년 11월 23일 역대 교육장 7명과 한자리에 모여 김포교육 현안과제 해결을 위한 정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정담회는 역대 교육장과의 소통 및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김포교육 발전을 위한 주요 정책에 대하여 역대 교육수장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교육정책에 반영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했다.

김포교육지원청은 정담회에서 김포교육 및 김포시의 현황을 설명하였으며, 현재 교육지원청의 역점 사업인 ▲고교평준화, ▲고교학점제 기반조성, ▲과대·과밀학급 해소를 위한 신설학교 설립 추진 등 현안에 대한 역대교육장들의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특색교육활동에 대해서는 ▲평화·통일교육 및 생태 환경교육 ▲ 김포몽실학교 발전방안에 대한 추진현황과 향후계획 등을 공유하며, 고견을 구했다.

현재 제26대 백경녀 교육장의 전임자인 제25대 정경동 前 교육장은“교육지원청 내에서 교육현안들을 직접 다루다가 한걸음 뒤로 물러나 외부에서 바라보니 더 객관적이고 공평한 시각에서 현안들을 바라 볼 수 있는 시각을 갖게된 듯 하다”고 말하며,“이러한 교육현안들을 바라보는 관점들을 교육지원청에 전달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평했다.

이에 現 김포교육지원청 교육장 백경녀는 “역대 교육장님들께서 토대를 잘 다져주신 덕분에 오늘날의 김포교육이 있을 수 있었다”, “특히 역대 교육장님들의 김포 과대·과밀학교 해소에 대한 고견을 주셔서 감사하다.”며, “오늘 말씀해주신 조언과 의견을 소중한 밑거름으로 삼아 꿈·성장·행복을 키우는 김포교육을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포교육지원청은 향후에도 역대교육장 초청 정담회를 지속하여, 김포교육발전을 위한 네트워크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는 계획이다.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