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주영 의원, 행안부 특교 16억원 확보, 걸포중앙공원 야간경관 개선 및 명소화  향산 배수펌프장 노후시설 정비

등록일 2021년12월06일 13시3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주영 의원, 행안부 특교 16억원 확보

 

걸포중앙공원 야간경관 개선 및 명소화  향산 배수펌프장 노후시설 정비

 


 

 

김주영 더불어민주당 의원(김포시 갑)이 2021년 하반기 행안부 특별교부세 16억원을 확보했다고 3일 밝혔다.

 

특별교부세는 행정안전부가 사업 타당성 등을 고려해 지역 현안 사업에 지원하는 예산으로, 김주영 의원은 걸포중앙공원 야간경관 개선 및 명소화 사업 9억원과 향산 배수펌프장 노후시설 정비사업 7억원을 확보했다.

 

2005년 준공된 걸포중앙공원은 주변에 대규모 공동주택이 위치하고 있어 평소에는 시민들의 이용도가 높은 공원으로, 이번 예산확보로 미디어파사드, 경관조형물, 조명등 설치 등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 위로와 힐링공간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내구연한 11년 이상 경과로 우기철 침수 우려가 높았던 향산 배수펌프장 역시 예산확보를 통해 주민피해를 항구적으로 예방할 수 있게 됐다.

 

김주영 의원은 “공원 내 다양한 조명시설물을 설치해 시민들이 모여 여가와 문화를 즐기는 관광자원 및 랜드마크 공원으로서 걸포중앙공원이 자리매김을 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예산 확보로 시민들의 삶의 질이 조금이나마 개선되고, 도시브랜드 이미지 개선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