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의 민속예술 김포통진두레놀이 이수자 10명 탄생

등록일 2022년03월27일 16시1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의 민속예술 김포통진두레놀이 이수자 10명 탄생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지난 22일 경기도 무형문화재 김포통진두레놀이 이수자 10명에 대하여 이수증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김포통진두레놀이 이수자는 경기도 무형문화재 이수자 심사계획에 의거 지난 2월 27일 통진두레문화센터에서 경기도 전문위원, 보유자 심사를 거쳐 10명이 최종 선정됐다.

 

김포통진두레놀이는 1998년 경기도무형문화재(제23호)로 지정되어, 2012년 김포통진두레놀이보존회(회장 한일석)는 보유자(조문연), 회원 270여명과 함께 두레놀이의 보존 및 계승을 위하여 활발한 활동을 이어 가고 있으며, 1997년 전국민속예술경연대회에서 영광의 대통령상을 차지하기도 했다.

 

이수증 수여 후 정담회를 통해 정하영 김포시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김포통진두레놀이보존회를 이끌어 가고 있는 한일석 회장과 보유자, 이수자들께 감사의 말을 전하였고

 

김포가 많은 유산을 체계적으로 보존관리 할 수 있도록 노력과 함께, 통진두레놀이가 주축이 되어 한바탕 놀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길 바라며

이수자들 중심으로 다시 한번 김포통진두레놀이가 지역 전통문화예술로 거듭날 수 있도록 많이 노력해 주기를 당부했다.

 

김포시는 향후 김포통진두레놀이보존회에 대한 체계적인 지원으로 더욱더 고도화 시키는 가는데 국가무형문화제로 지정 될 수 있도록 행정지원 체계를 더욱더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