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나진초등학교병설유치원​. 숲속을 걸어요’숲 해설가와 함께하는 생태교육

등록일 2022년05월12일 17시2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나진초등학교병설유치원​. 숲속을 걸어요’숲 해설가와 함께하는 생태교육

자연 친화 및 생명 존중 교육

 

 


 

김포나진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임장명)은 11일 김포시 ‘공원 숲 탐구생활 프로젝트’와 연계하여 숲해설가가 함께하는 ‘숲속을 걸어요’생태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부터 유아들을 대상으로 숲 생태교육을 지속해서 실시해 온 김포나진초병설유치원은 유치원 너머 걸포중앙공원에서 지역사회자원을 활용하고 전문적인 인적 자원을 지원받아 더욱 풍성한 생태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유아들은 걸포중앙공원의 다양한 들풀로 다채로운 색을 표현하고 나뭇잎의 냄새를 맡아보며 후각을 이용한 감각 놀이를 했다. 또한, 깨끗한 공기를 마시며 자연에 대한 고마움과 3월부터 관찰한 자연의 변화를 직접 느끼며 신기해하기도 하였다.

“선생님, 이 고사리가 국에 나오는 고사리 맞아요? 잎이 많이 달렸어요”, “선생님 고사리는 공룡이 좋아하는 음식인데 공룡 때부터 살았으니까 나이가 무한이에요”“아마 공룡들이 이 고사리를 가족끼리 맛있게 나눠 먹으며 행복했을 거 같아요”라며 고사리를 함께 관찰하고 이야기 나누며 아이들이 상상의 나래를 펴기도 하였다. 아이들은 식물을 보호하여 숲속 동물 가족을 모두 행복했으면 좋겠다며 자연 보호에 대해 깊이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기도 하였다.

김OO 원아의 학부모는 “앞으로도 아이들이 직접 자연을 보고, 듣고, 느끼며 관찰력도 좋아지고 더불어 몸과 마음이 건강해졌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앞으로도 김포나진초병설유치원은 ‘숲해설가와 함께하는 숲 생태교육’을 지속해서 실시할 예정이며 이 외에도 유치원 내 텃밭 활동, 화단 꾸미기 등을 통해 자연의 소중함과 생명에 대한 사랑을 키울 수 있는 활동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