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장기고 도서관 한마음 축제의 현장

등록일 2022년05월25일 16시5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장기고 도서관 한마음 축제의 현장

 

 

 



 

김포교육지원청 장기고등학교(교장 강범석)는 5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도서관 한마음 축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장기고는 학생들에게 독서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행사 전 일주일간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급 대항 한 줄 토론대회>를 가졌다. 학생들은 독서·독후 활동을 지원하는 독서교육종합시스템에 접속해 각 주제에 댓글을 쓰며 학급 간 뜨거운 경쟁을 끌어냈다. 같은 주제에 대한 다양한 생각과 의견을 표현하고 상대방을 설득하며 온라인 독후활동 방법을 알아가는 시간이었다.

장기고 도서관인 장기책뜰에서 열린 ‘도서관 한마음 축제’는 도서관과 관련된 간단하지만, 꼭 알아야 할 상식을 다양한 코너를 통해 맞추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이 2인 1조로 협업하여 그림을 맞추고 책 표지를 살펴보며 책이 전달하려는 메시지를 알아보는 독서 퍼즐, 한 번쯤은 읽어보고 들어봤던 책 제목의 모음을 지우고 자음만을 조합해 제목을 맞추는 초성 퀴즈, 학교 복도 곳곳에 출판사 지원으로 <페인트>, <달리기의 맛> 원화 전시 등 다양한 코너가 준비되어 학생들의 책에 관심과 독서 의욕을 자극하는 행사가 되었다.

학생들에게 가장 인기였던 것은 도서관 밖 복도에서 진행된 책 이미지와 문구로 만든 포토존에서 친구, 선생님과 사진을 찍으며 학창 시절 추억을 만드는 포토 이벤트 코너였다. 학생들은 포토존 옆 책 소개와 이미지의 문구를 보며 책에 관심을 갖고 검색대로 와 책을 검색해 보기도 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한 교사는 “친구들과 함께 배경 앞에서 포즈를 의논하며 멋지고, 귀엽고, 예쁜 모습으로 촬영하는 모습을 보니 이제 학교가 정상으로 돌아왔음이 실감 나고 학생들이 좋아하는 모습을 보니 행복하다”고 말하며 흐뭇해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거의 해제되어 모처럼 장기고등학교 학생들이 같은 시간에 모여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였다.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