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마산동, 가까이배움터 현판 제막식 개최

등록일 2022년09월06일 18시0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배우고 싶은 강좌를 우리 동네에서!

마산동, 가까이배움터 현판 제막식 개최


 

마산동행정복지센터(동장 진혜경)는 5일 “지난 2일 마산동 신청사 1층에서 ‘마산동 가까이배움터’ 현판 제막식을 거행했다”고 밝혔다.

 

‘가까이배움터’는 기존 읍면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운영하던 교육 프로그램을 시가 직접 운영하는 방식으로 전환하며 2021년 브랜드 네이밍 공모전을 통하여 선정된 명칭으로,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내 강의실에서 진행하는 맞춤형 프로그램이다.

 

마산동의 경우 2019년 9월 구래동으로부터 분동 후 임시청사를 사용하는 한계로 강의실이 없어 그간 프로그램을 운영하지 못하였으나, 지난 2022년 5월 신청사를 개청하며 하루라도 빨리 주민들에게 유익한 강좌를 제공하고자 배움터 운영을 신속히 준비하여 지난 9월 2일부터 임시로 개강하게 되었다.

 

운영하는 프로그램은 총 3개로 스마트폰으로 영상 제작하기, 왕초보 여행영어, 정리수납전문가 2급 자격과정 등이다. 현재 시 교육청소년과에서 2023년 운영할 프로그램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마산동 설문링크는 ‘https://moaform.com/q/8lB894’ 이다.

 

이를 통해 선정된 마산동 주민에 걸맞는 다채롭고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2023년부터는 정식 개강할 예정이다.

 

진혜경 마산동장은 “36,000여 마산동 주민들이 내 집 가까이서 즐기며 배울 수 있는 ‘가까이배움터’를 운영하게 되어 동장으로서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설문기간 동안 많은 주민들이 참여하여 내년도 프로그램에 주민들의 선호도가 잘 반영될 수 있도록 많은 홍보 바란다”고 밝혔다.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