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장기동, 복지사각지대에 따뜻한 바람을 불어넣다

등록일 2022년09월16일 17시2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장기동, 복지사각지대에 따뜻한 바람을 불어넣다

 

김포시 장기동 행정복지센터(동장 한흔지)는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취약계층을 적기에 발굴하기 위하여 장기동 행정복지센터의 찾아가는 보건복지팀과 함께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장기동 행정복지센터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은 행복e음 복지사각 발굴시스템으로 통보된 위기정보 입수자와 상담을 통하여 위기여부를 파악하고, 그 중 고위험 위기가구는 사례관리 대상자로 선별하여 민간자원 및 공적자원을 연계 및 지속적인 안부확인을 통하여 생활고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지원을 하고 있다.

 

최근 장기동 행정복지센터는 청각장애로 인하여 의료진과 소통이 원활하게 되지 않는 주민을 사례관리 대상자로 선정하여 관리 중이다. 장기동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은 대상자가 복약하는 약에 대한 인지가 없어 건강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우려하여 약물을 인지할 수 있도록 돕고, 병원 동행을 통하여 복용하는 약이 중복되지 않도록 약물 조정을 도왔다.

 

또한 질병상의 문제로 식사를 챙겨서 드실 수 없는 대상자에게 민간자원을 연계 및 간편하게 식사를 할 수 있도록 후원 물품지원을 하고 있다.

이외에도 여러 방법을 통하여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주민들을 발굴하여 주민들이 지역사회 안에서 살아갈 수 있도록 앞장설 예정이다.

 

장기동 행정복지센터 한흔지 동장은 “사회적 단절과 실직, 빈곤 등으로 어려움에 처해있는 복지사각지대 주민들이 적절한 복지 서비스 정보를 적시에 받을 수 있도록 하여 안타까운 일이 생기지 않도록 영력하겠다.”고 했다.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