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시대초월 ‘오라니장터축제’ 통했다

등록일 2022년10월26일 17시2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시대초월 ‘오라니장터축제’ 통했다

3년만 비대면 행사에도 인파 몰려 북적북적


 

3년 만이지만 위용은 여전했다. ‘오라니장터축제’ 이야기다.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대면으로 실시된 올해 ‘제9회 오라니장터축제’가 많은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올해 오라니축제는 양촌읍주민자치회 주관으로 지난 22~23일 양곡 제3근린공원 일원에서 개최됐다.

 

‘주민과 通 오라니축제로 피어나다’를 주제로 한 축제는 옛 오라니장터를 재현하고, 양촌주민과 김포시민 모두 축제를 통해 화합하고 소통하는 장(場) 마련을 위한 것.

 

행사장에서는 ▲김포에서 생산된 ‘농산물직거래 장터’ ▲먹거리부스 ▲체험(다른 나라의 옷 입기 체험, 심폐소생술 등) ▲주민노래자랑 및 초대가수 무대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돼 주민들을 어우러지게 했다.

 

현장을 찾은 김병수 시장은 “먼저, 3년 만에 대면 방식으로 축제를 치를 수 있게 된 것을 축하한다”고 인사하고 “현장에 나와 축제를 즐겨주고 계신 모든 분께 감사하다. 덕분에 행사가 성공적으로 치러지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양촌읍 주민들의 휴식과 문화생활을 위해 이러한 것들이 가능한 공원 조성에 관심을 가질 것”이라고 말했다.

 

김 시장의 인사말에 이어 박명화 주민자치위원장은 “축제 준비, 행사 홍보, 판촉에 힘을 보태 주신 모든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라며 “덕분에 행사에 참석해 주신 분들이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에 모두 만족하신 것 같다”고 말했다.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