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 신곡초, 나눔과 환경보호를 동시에 실천해요

등록일 2022년11월24일 16시4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 신곡초, 나눔과 환경보호를 동시에 실천해요

학부모회와 학생회가 주최하는 환경 보전 실천 운동



 

김포교육지원청 신곡초등학교(교장 박계원)는 23일(수) 환경 보호 실천 의지를 함양하고자 아나바다 알뜰시장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버려진 생활 자원을 활용한 아나바다 알뜰시장은 학부모회와 학생회가 주관하는 신곡초만의 연례행사지만, 코로나19로 중단된 이후 3년 만에 재개된 만큼 많은 학부모와 학생들의 관심 속에서 진행됐다.

학생과 교사를 비롯한 학교 구성원은 자유롭게 각 학급에 설치된 기부 박스에 의류, 문구류, 장난감류, 도서류 등 물품을 기부했으며 물품 기부에 따라 금액 쿠폰을 받아 행사 당일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기부 물품들은 일주일간 학부모회와 학생회 회원들의 포장 작업을 통해 양질의 제품으로 거듭났으며 깔끔하게 정리되어 판매대에 올랐다. 행사 당일, 원하는 물건을 고르는 재미와 좋은 물건을 저렴하게 구매하는 활동이 학생들의 열띤 호응과 적극적인 참여 속에서 진행됐으며 성황리에 마치게 되었다.

행사를 주최한 신곡초 학부모회 이주희 부회장은 “학부모님과 학생 그리고 선생님들께서 모두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어 뜻깊은 행사를 치를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또한, 신곡초등학교 박계원 교장은 “나눔의 의미와 환경 보호 실천의 참된 가치를 동시에 실현하는 계기”라고 전하며, “이번 행사를 통해 교내 공동체 의식이 높아져서 기쁘다”라고 말했다.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