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서부권문화관광협의회, 7개 도시간 문화시설 이용 감면 추진

등록일 2022년12월01일 16시1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서부권문화관광협의회, 7개 도시간 문화시설 이용 감면 추진

7개 회원도시 관광활성화 위해 카카오톡 활용한 할인쿠폰 발행 계획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안산·화성·부천·평택·시흥·광명 등 경기 서부권 7개 지방정부와 함께 ‘경기 서부권 문화시설 이용료’를 감면해 나갈 계획이라고 30일 밝혔다.

 

김포시를 포함한 7개 지방정부가 회원인 경기서부권문화관광협의회(이하 협의회)는 지난 28일 시흥 웨이브파크에서 제14차 정기회의를 열고 이같은 내용을 결정했다.

 

우선 부천시에서는 7개 지자체의 주요관광지와 다중이용시설 등을 대상으로 카카오톡 채널을 통한 할인쿠폰을 발행하고, 7개 지자체 시민의 부천시 주요관관지 등의 방문 시에는 입장료 및 체험료 등을 할인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정기회의에서는 ▲경기서부권문화관광협의회 규약변경안 ▲2023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 등에 대한 논의와 의결도 진행됐다.

 

협의회는 2023년 ▲경기서부권 연계 관광을 통한 공동발전을 위해 경기 투어버스 운영 ▲축제 공동홍보관 운영 ▲영상광고를 통한 도시브랜드 이미지 강화 ▲관광분야 공동발전 모색을 위한 포럼 등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협의회는 경기 서부권역 7개 도시의 관광발전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2019년 5월 출범했으며, 임병택 시흥시장이 회장을 김병수 김포시장이 부회장을 맡고 있다.

김병수 시장은 “7개 도시 간 홍보채널을 활용한 온·오프라인 홍보 마케팅 강화로 협의회 도시 간 관광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