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 우양재단과 함께 2년 연속, 노인성 질환 맞춤형 먹거리 지원

등록일 2023년05월21일 13시1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 우양재단과 함께 2년 연속, 노인성 질환 맞춤형 먹거리 지원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임은경)은 우양재단과 함께하는 “노인성 질환 맞춤형 먹거리 지원 사업” 에 2년 연속 선정되었다. 올해에는 400만원 상당의 식재료비를 지원받아 당뇨로 인해 영양관리가 필요한 저소득 어르신 20명에게 5월부터 7개월 간 노인성 질환 맞춤형 먹거리 지원사업을 진행한다.

 

 


 

이번 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의 식생활 관리를 위한 다양한 종류의 잡곡과 신선한 제철 음식 위주로 구성된 식재료, 식단을 함께 제공한다. 최근 치솟는 물가 상승으로 인해 어르신들에게 경제적 어려움이 배가되는 상황에서 이번 사업은 저소득 어르신의 건강한 식생활 관리를 도모하고자 한다.

또한 단순 먹거리 지원이 아닌 전문인력을 통해 어르신별 영양교육 및 운동을 진행한다. 특히 어르신 스스로가 혈압·혈당 관리 및 식이조절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참여 어르신 주체의 자조 모임을 진행함으로써 어르신 간의 공감과 격려를 통한 지지체계를 형성하고 사업 참여 이후에도 꾸준히 당뇨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자 한다.

 


 

앞으로도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노인성 질환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년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역사회 내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이 있다면 사례지원팀(031-8048-1137)으로 문의하면 된다.

 

문의 : T. 031-8048-1137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