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장기동 ‘이웃과 함께 나누는 정성 가득 찬(饌) 사업’

등록일 2023년06월12일 16시3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장기동 ‘이웃과 함께 나누는 정성 가득 찬(饌) 사업’

교회 연합회, 장기동과 ‘교통협의회’ 꾸리고 이웃사랑 실천

소외계층 15세대 매주 1회씩 반찬 전달하며 안부 확인



 

장기동행정복지센터(동장 심재웅)와 장기동 교회 연합회(대표 사랑하는 교회 담임목사 김두희)는 지난 7일 저소득층 반찬 배달 지원 사업인 ‘이웃과 함께 나누는 정성 가득 찬(饌) 사업’의 시작을 대내외에 알렸다.

 

장기동과 장기동 교회 연합회의 만남인 ‘장기동 교동 협의회’는 지난달 16일 장기동 관내 지역 주민들의 복지향상을 목적으로 출범했다. 당시 출범을 기념해 ‘이웃과 함께 나누는 정성 가득 찬(饌) 사업’을 마련한 교동 협의회는 장기동 취약계층 15가구를 위해 장기동 교회 연합회 교인들이 손수 만든 반찬(반찬 3가지, 국 1가지 등)을 주 1회 매주 화요일 직접 배달하며 정기적으로 세대원 안부를 확인하고 있다.

 

대상자로 선정된 한 홀몸 어르신(90세)은 “거동이 불편해 식사 때마다 반찬을 준비하는 일이 점점 힘에 부쳤는데 이렇게 정기적으로 반찬을 가져다주시면서 건강까지 살펴 주시니 고마울 따름”이라고 말했다.

 

심재웅 장기동장은 “최근 물가 상승으로 인해 식재료 구매 등 비용 부담이 큼에도 불구하고 이웃사랑 실천을 위해 뜻을 모아주신 장기동 교회연합회의 모든 분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 없는 장기동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협력하자”고 말했다.

 

한편 장기동 교회연합회는 김포사랑교회, 김포신성교회, 미션앤비전교회, 사랑하는교회 서로사랑교회, 소리교회, 아름다운교회, 우리영광교회, 참된교회의 총 9개 교회로 이뤄져 있다.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