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운양동, ‘2024년도 주민참여예산’ 편성 작업에 머리 맞대

등록일 2023년07월27일 18시2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우리동네 예산 편성’

운양동, ‘2024년도 주민참여예산’ 편성 작업에 머리 맞대

민병용 위원장 등 5명 지역회의 위원 제안사업 4건 검토


 

김포시 운양동(동장 채혜영)은 지난 26일 운양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024년 운양동 주민참여예산 편성을 위한 제안사업 심의를 위해 지역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지역회의는 민병용 위원장을 비롯해 5명의 지역회의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4건의 운양동 제안사업에 대한 적정성 검토 및 우선순위를 결정하는 자리였다.

 

이날 위원들은 사업의 시급성과 효과성, 적정성 등을 면밀히 검토하기 위해 심도 높은 토론을 진행했으며 ‘운양동 회전교차로 환경개선’을 1순위 사업으로 의결했다. 이어 ‘운양동 카페거리 안전계단 환경개선’, ‘불법광고물 부착 방지시트 추가 설치’ 사업을 차례대로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

 

위원들은 또 ‘마을안길 재포장 등 노후도로 정비’ 사업 대상지가 콤팩트 시티에 포함될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 예산 투입 최소화의 필요성을 제시하며 주민참여예산 대상 사업에서 제외하기로 의결했다. 다만 안전사고 우려가 커 보수가 시급한 곳은 긴급복구 예산을 투입해 안전하게 보수하고 보수 이후에도 꾸준하고 철저하게 관리할 것을 당부했다.

 

민병용 위원장은 “앞으로도 주민들에게 꼭 필요한 예산이 주민참여예산으로 편성되고 효율적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지역회의 기능 강화에 힘쓰고, 특화사업 발굴 및 기존 주민참여예산사업 모니터링에도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겠다”고 말했다.

 

한편 운양동 주민참여예산 지역회의는 지난 4월 공개모집 및 기관추천 등을 통해 구성했으며, 위원 역량강화를 위한 예산학교를 운영하고, 5월 24일에는 지역 특성에 맞는 특화사업과 주민불편을 해소할 수 있는 사업 등을 발굴하기 위해 지역회의를 개최했다. 이후 제안사업을 대상으로 구체화하는 작업을 거쳐 지난 7월 14일부터 23일까지 열흘간 온‧오프라인으로 설문조사를 벌여 주민 의견을 수렴했다.

 

이번 지역회의에서 결정된 제안사업들은 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심의 및 시의회 승인을 거쳐 2024년도 본예산으로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