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8월 말 준공 앞둔 ‘봉성제3펌프장 증설공사’ 최종 점검

등록일 2023년08월25일 17시3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 8월 말 준공 앞둔 ‘봉성제3펌프장 증설공사’ 최종 점검

펌프 시운전 확인하고 펌프장 유입부 등 꼼꼼하게 살펴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지난 22일, 이달 말 준공을 앞두고 막바지 작업이 한창인 ‘봉성제3펌프장 증설공사 현장’에 대한 전반적인 점검을 위해 신승호 환경녹지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현장행정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기상이변에 따른 갑작스러운 폭우가 잦아지면서 풍수해 가능성이 높아진 데 따른 것으로, 시는 신규 증설한 봉성제3펌프장의 홍수 방어능력을 살피는 동시에 단 한 건의 인명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공사관계자 등의 안전을 살피며 주의를 당부했다.

 

한강과 봉성포천이 합류되는 지점에 설치된 ‘봉성제3펌프장’은 약 58.1㎢에 달하는 봉성포천 유역 내에서 봉성포천으로 집수하는 빗물을 초당 80톤가량 처리할 수 있는 ‘대규모 배수펌프장’이다. 김포한강신도시를 포함한 인근의 침수 예방을 위해 매우 중요한 시설로, 3년 1개월여에 걸친 대규모 공사는 이달 모두 마무리 된다.

 

이날 김포시는 본격적인 현장 점검에 앞서 준공 담당자의 브리핑을 청취하고, 공사 유공자들에게 감사장을 수여했다. 이 자리에서 신승호 환경녹지국장은 우기철 폭우로 인한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봉성제3펌프장의 신속 가동이 필요하다며, 본 가동에 앞선 철저한 점검을 당부했다.

 

이어 시 현장점검단은 펌프장 내부의 운영실과 배전반실, 모터실 등을 점검하고, 펌프 시운전을 육안으로 확인했으며 펌프장 유입부에 대해서도 꼼꼼하게 점검했다.

 

신승호 환경녹지국장은 “우기철 폭우, 태풍 등 여름철 자연재난으로부터 인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김포시에서는 총력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