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향산중, 진로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

등록일 2024년04월15일 17시44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향산중, 진로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



 

향산중학교(교장 이경아)가 진로의 날을 맞아 전학년을 대상으로‘진로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진로 멘토링’은 학생들이 관심 있는 직업을 사전에 선택하여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올해는 플로리스트, 조향사, 마술사, 패션디자이너, 특수분장사, 파티시에, 쇼콜라티에, 요리사, 3D 프린팅 전문가, 반려동물 훈련사, 성우, 댄서 등 직업인 멘토들이 특강을 실시해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었다.

직업인 멘토들은 직업 분야에 대한 다양한 경험과 정보를 제공하고 학생들이 스스로 잠재력을 개발하여 건강한 직업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조언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3학년 학생은 “관심 직업 분야에 대해 궁금한 것들을 직접 묻고 들을 수 있어 현장감 있는 직업 세계를 체험할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남겼다.

이경아 교장은 “이번 진로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진로 방향성을 설정하고 자신의 꿈에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잠재력을 이끌어내고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향산중학교는 ‘진로멘토링’외에도 <일터 체험>, <학교로 찾아오는 진로 공연>, <신직업 탐색 프로그램>, <나를 찾아가는 진로 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학생들의 진로와 직업 세계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있다.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