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 성문교회와 함께 어르신 혹서기 생활 안정화 지원사업 진행

등록일 2024년07월16일 16시1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 성문교회와 함께 어르신 혹서기 생활 안정화 지원사업 진행



 

무더운 여름철에 노인들은 상대적으로 면역력이 약해져서 온열질환, 식중독 등 건강에 유의해야 하는 시기이다. 이에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임은경)은 지역 내 식생활 취약 어르신 150명을 대상으로 식생활 지원과 더불어 폭염 대비 안전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혹서기 생활 안정화 지원사업을 진행하였다.

 

김포성문교회(담임목사 전재호/풍무동 소재)는 어르신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해 300만원을 지원하였으며, 후원금으로 김치(나박김치, 알타리김치) 준비하였다.

 

또한 김포성문교회에서는 70명의 자원봉사자를 모집하여 7월 6일(토) 어르신 150명 가정 방문을 통해 김치 전달 및 생활환경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생활환경 점검을 통해 폭염 예방 수칙에 대해 안내하고, 여름철 필요한 물품(선풍기, 여름 이불 등) 및 시설(방충망, 수도 등)을 점검하였다. 본 복지관은 생활환경 점검 결과를 토대로 어르신에게 추가 지원을 진행할 예정이다.

 

(사진3) (사진4)

 

김치를 지원받은 한 어르신은 “여름에는 특히나 입맛이 더 떨어지는데, 김치를 지원해주어 시원하고 든든한 식사를 할 수 있게 되었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또한 본 사업에 참여한 한 봉사자는 “지난 해에 이어 봉사를 참여하였는데, 어르신들이 기쁘게 맞이해주셔서 오히려 제 마음이 더 풍성해졌다. 김치가 필요한 어르신들에게 전달되어 기쁘고, 앞으로도 좋은 일에 함께 참여하겠다는 다짐이 되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앞으로도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은 식생활 지원을 통해 지역 내 어르신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자원을 연계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 내 신체·경제·정서적으로 일상생활이 어려운 노인을 위해 각종 복지서비스를 제공하여 예방적 복지실현과 사회안전망 구축을 구축하고자 한다. 지역 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이 있다면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 돌봄지원팀으로 문의해주길 바란다.

 

☎문의 : 031-8048-1137~8, 1115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