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양촌읍, 하절기 폭염대비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한다

등록일 2024년07월23일 11시2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양촌읍, 하절기 폭염대비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한다

- 취약계층에게 폭염 예방 쿨키트 지원으로 시원한 여름 나기 -



 

김포시 양촌읍(읍장 두정호)은 취약계층이 폭염과 집중호우 등으로부터

안전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위기가구를 집중발굴·지원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를 위해 양촌읍은 ‘폭염대비 하절기 복지사각지대 집중발굴·지원’ 기간을 8월 말까지 운영하며 양촌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명예사회복지공무원, 통·리장과 함께 민·관협력을 통한 복지 위기가구를 적극적으로 발굴해 지원할 계획이다.

 

집중발굴 시 임대 공동주택(11개소) 담당지정제를 운영하여 위기가구 발생 즉시 찾아가는 방문서비스를 지원하는 한편 고위험 1인가구에게 1:1 안부전화를 실시할 계획이다.

 

1:1 안부전화는 주거환경이 열악한 자연마을에 거주 중인 기초수급 75세 이상 독거노인, 저소득 중증장애인 고위험 1인가구의 생활실태 전반을 확인해 냉방용품 구비 여부 등을 파악한 뒤 어려움이 있다고 판단되면 가정방문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폭염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위기가구에 대해서는 폭염 예방 쿨키트 세트(쿨토시, 아이스머플러, 양우산 등 6종)를 지원하고 그 가구에 맞는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며, 문제해결이 어려운 대상은 통합사례관리 대상자로 선정하여 양촌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자원 등의 민간자원을 적극 연계할 방침이다.

 

 

양촌읍장은 “여름철 폭염·폭우로 인해 어려움이 가중될 수 있는 취약계층 대상자를 신속하게 발굴해 안전한 여름을 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이 있다면 적극 제보하여 주시고, 실질적인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