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진초등학교, 토요 스포츠 DAY 운영
김포 통진초등학교(학교장 하태완)는 2014년 3월부터 학생들의 건강 증진 및 체육에 대한 흥미증진을 위해 토요 스포츠 DAY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본교 4, 5,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김포생활체육협회의 강사지원을 받아 아이들이 쉽게 체험하기 힘든 뉴 스포츠 활동 중심으로 진행된다고 한다. 29일(토)에 첫 스타트를 한 통진 토요 스포츠 DAY에는 마상화 교감이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하며 아이들을 독려하는 모습도 인상적인 장면이었다. 마상화 교감은 “체격은 크지만 체력은 약한 요즘 아이들에게 토요 스포츠 프로그램은 최고의 처방전이 될 수 있다.”고 밝히며 프로그램에 대한 애정을 밝혔다.
토요 스포츠 DAY 프로그램은 맞벌이 및 저소득층 가정의 아이들에게는 큰 기회이자 휴일을 즐겁게 보낼 수 있는 유익한 프로그램이다. 교육과정에서 운영되는 활동에 대한 보충의 기회가 제공되며, 가족 및 친구들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쉽게 즐길 수 있는 스포츠 활동을 체험할 수 있게 된다. 특히, 뉴스포츠 활동으로 구분되는 T-BALL, 킥런볼, 스피트 민턴 등의 활동은 아이들의 호기심과 관심을 자극하기에 충분하며 평생스포츠로도 즐기기에 충분하다.
평소 아이들의 다양한 체육활동에 많은 관심을 갖고 계신 통진초등학교 하태완 교장은 "초등학교 시절 많은 학생들이 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통해 즐겁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만들어 나갔으면 한다. 또, 학교 차원에서도 학생들이 유미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체육장비 및 프로그램에 대한 예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씀하시면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 및 신뢰를 보여주셨다.
통진초등학교는 강당이 없어 체육활동에 많은 어려움이 있는 학교다. 하지만 다양한 체육 프로그램 구안 및 적용, 체육교구에 대한 예산지원을 통해 학생이 체육활동에 어려움이 없는 학교이기도 하다. 토요 스포츠 DAY 활동을 통해 조금씩 더 발전하는 통진초등학교 학생들의 모습속에서, 체육을 통해 밝은 미래를 꿈꾸는 아이들의 모습을 기대해 본다.
김포티브이편집국 (1choh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