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 체험으로 과학 꿈나무의 희망을 키워요
- 과학의 날 탐구대회 -
개곡초등학교(교장 오혜숙)는 4월 3일(목) 제 47회 과학의 날을 맞이하여, 과학 탐구대회를 개최했다.
학생들에게 과학에 대한 탐구심 및 꿈과 끼를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미술과 과학이 접목한 과학미술 그리기와 공학과 과학이 접목한 에어로켓 및 기계공학 만들기를 시작으로 일상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과학 원리를 다양한 활동으로 체험해보았다.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은 저마다 과학적인 상상력과 탐구 능력을 발휘하며 창의적인 미래 과학 꿈나무로서의 기량을 뽐냈다.
대회에 참여한 학생들은 “공기를 활용하여 로켓이 발사되는 과정을 통하여 우리 주변에서 쉽게 접하는 물질로도 과학적 활동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게 되어 좋았다.”, “리드디퓨저와 안티진드기 만들기를 통하여 우리 생활 속에 숨어있는 과학 원리를 찾아 볼 수 있어서 신기했다. 이제는 보다 쉽게 과학 원리에 다가설 수 있을 것 같다.” 라고 소감을 전했다.
오혜숙 교장은 “학생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과학을 가까이하며 미래를 준비하는 과학꿈나무로서의 희망과 꿈을 키울 수 있기를 바란다. 학생들의 과학에 대한 탐구심과 호기심을 고취시키고 함양하기 위한 다양한 체험과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 고 말했다.
김포티브이 편집국 (1choh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