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진초등학교 제47회 과학의 날 행사
통진초등학교(교장 하태완)는 제47회 과학의 달을 맞아 2014년 4월 4일 과학의 날 행사를 실시했다. 전교생이 1인 1종목에 참여하여 서로의 기량을 겨루며 과학에 대한 친근함과 선호도를 높이고 창의적 탐구력을 증진시키고자 실시되었다.
이번 행사의 분야는 3가지의 종목은 7가지로 구성되었다. 1-6학년 각 학급에서는 미래의 과학 상상을 주제로 하는 ‘과학미술’, 1~2학년 ‘종이비행기날리기’, 3~6학년의 ‘항공우주-물로켓,고무동력기, 글라이더’, ‘기계공학-과학상자, 로봇만들기’로진행되었다.
교사연구실에서는 과학적 기술력과 창의력을 신장시킬 수 있는 기계공학 활동이 이루어졌으며 미래의 우주항공분야를 책임질 수 있는 글라이더와 고무동력기 물로켓은 각각 과학실, 음악실, 시청각실에서 진행되었으며, 각 활동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작품 완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며 과학적 창의력과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였다.
본교의 모든 학생은 과학의 날 행사 전에 종목 안내장을 통해 자신이 참여할 종목을 한 가지 선택하여 각 활동에 필요한 자료를 확보하고 원활한 운영이 이루어지도록 했다. 또한 이번 행사의 활동 결과를 각 종목별로 심사해 우수한 작품에 대한 시상을 하고 상급대회에 참가할 자격을 부여할 계획이다.
“1인 1종목을 실시하여 학생들이 직접 체험하고 탐구하는 이러한 과학 행사를 통해 학생들의 과학적 소질을 개발하고, 미래 과학기술 인력 육성에 공헌하고자 한다.”는 하태완 교장의 말처럼 미래 과학의 발전을 이끌어갈 꿈을 키우는 통진초등학교 학생들을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