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자율방재단,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홍보

등록일 2014년04월15일 18시3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생활안전 우리가 책임진다
- 김포시 자율방재단,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홍보

 

김포시자율방재단은 지난 12일과 13일 양일간 구래동 솔터마을과 금파로 봄꽃축제현장에 각각 홍보부스를 마련하고 생활속 응급처치와 심폐소생술 체험활동을 벌이는 한편, 최근 빈번히 발생하고 있는 지진과 관련한 10대 국민행동요령을 홍보했다.

 

12일 구래동 솔터마을 2단지 경로당에서 펼쳐진 홍보부스에는 사할린 영구이주동포와 구래동민 60여명이 교육에 참여해 심폐소생술(Cardio Pulmonary Resuscitation)AED(심실제세동기) 사용법을 교육받았다.

 

교육에 참여한 A씨는 심폐소생술의 필요성은 알고 있었으나 접할 기회가 없었다, “단지 내 AED(심실제세동기)가 비치되어 있으나 사용하는 방법을 몰랐는데 자율방재단에서 찾아와 교육을 해주니 고맙다고 전했다.

 

한편, 김포시자율방재단에서는 2009년부터 응급처치의 최고봉인 기본인명구조술 강사(BLS-INSTRUCTOR)과정교육(훈련)을 실시해 20여명의 강사를 양성하고 매년 20회 이상 시민들에게 심폐소생술을 전파하고 있다.

 

노순호 재난안전과장은 휴일인데도 불구하고 시민안전을 위해 심폐소생술 및 지진대비 국민행동요령을 홍보한 자율방재단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각종 재난에 대비한 보다 활발한 활동을 전개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포티브이 편집국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