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지방규제개혁 발 벗고 나선다

등록일 2014년04월17일 15시5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 지방규제개혁 발 벗고 나선다

- 규제개혁추진 T/F팀 설, 본격 가동 -

- 규제개혁 4대 핵심과제 선정 강력 추진 -

 


김포시는 정부의 규제개혁을 적극 뒷받침하고 지방규제개혁 정책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 규제개혁추진 T/F을 신설하고 ‘4대 핵심과제를 선정하며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고 15일 밝혔다.

 

규제개혁 4대 핵심과제는 불합리한 자치법규 일괄정비, 소극적 행태로 인한 애로사항 해결, 주민민원·감사부담으로 인한 인허가 처리지연 해소 지방규제 신고센터 설치·운영으로 요약된다.

 

시는 기업활동과 투자유치에 걸림돌이 되는 불합리한 규제를 적극 개선해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어 낼 계획이며, 또한, 서민생활 안정과 관련된 체감도가 높은 생활 규제의 개혁에도 중점을 두고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핵심과제 내용에 따르면, 자치법규 전수조사를 통해 등록규제 목록을 구축해 법령상 위임규제와 자치규제 중 폐지·완화가 필요한 사항을 정비하고, 인허가 관련 복합민원 처리시스템 개선과 각종 위원회의 효율적인 운영방안을 모색함과 동시에 공무원의 소극적 행태 등으로 인한 인허가 지연 사례가 근절 되도록 하는 등 다각적으로 규제개혁에 앞장 설 방침이다.

 

또한, ‘지방규제 신고센터를 설치 운영해 시민의 자율적인 참여기회를 확대함으로써 각종 피해사례 등을 접수해 불합리한 규제에 따른 불편사항을 적극 개선한다는 계획이다.

 

문연호 김포시장 권한대행은 김포시가 추진코자 하는 지방규제개혁은 시민의 피부에 와 닿는 실질적인 개혁이 될 것이라며, “창조적인 기업활동을 보장하고 적극적인 투자를 통해 다양한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포티브이 편집국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